해외여행의 첫 관문인 인천공항을 가기 위한 합리적인 방법으로는 공항버스 리무진을 이용하는 것이다.
공항버스 리무진의 장점은 저렴한 가격으로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점과 비행기 탑승을 위한 정시성 확보가 가능하다는 것이라 할 수 있다.
공항버스 시간표 모바일 앱으로 뚝딱
공항버스 정류장에서 막연히 기다리지 말고, 모바일 버스표 예매 앱을 이용하면 보다 편리하게 인천공항으로 이동할 수 있다.
모바일 앱 '버스 타고'를 설치하고, 날짜와 출발지, 도착지를 선택한다.
출발지가 서울이라면, 비행기 탑승시간을 기준으로 3~4시간 전에 공항버스를 탑승하는 것이 좋다.
목적지는 인천공항터미널 1, 인천공항터미널 2로 나뉘어 있다. 따라서 출국 비행기의 항공사를 확인한 후 인천공항 T1 또는 인천공항 T2를 선택해야 한다.
'버스 타고' 앱에서 승차권을 예매 및 결제하면, 공항버스의 출발시간과 도착시간을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다.
인천공항 리무진 버스 승차권 예매 원클릭 끝
승차권 결제도 별도의 앱을 설치하지 않아도 된다. '버스 타고' 앱에서 원클릭 결제하도록 돼 있다.
결제가 완료되면, 승차권 발권 알림이 울린다. 마이페이지에서 예매 내역을 확인하면 QR코드가 생성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.
탑승 날짜 및 시간, 좌석 등에 대한 수정이 필요하다면, 예매표를 취소한 뒤 원하는 내용을 다시 선택해 발권하면 된다.
이용 당일 예매 내역에 대한 알림 메시지가 전송된다. 사용자의 편의성을 위한 서비스인 듯하다.
공항버스 탑승에 있어서는 모바일 QR코드를 스캐너에 찍으면 끝이다.
스캔 후 예약한 좌석에 착석하면 된다.
정류장에 대한 안내 방송이 나오니 목적지 인천공항 T1 또는 인천공항 T2 확인 후 하차하면 된다.
공항버스의 실시간 운행 및 경로 정보는 카카오버스 앱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.